-
LGG 유산균이란 복용법건강한 이야기 2021. 4. 6. 18:59반응형
LGG 유산균이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최근 LGG 유산균에 대한 이야기를 자주 듣는데요 유산균이란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LGG 유산균은 뭐가 다른 걸까요. 효능을 알고 먹으면 꾸준히 섭취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만큼 LGG 유산균 효능이나 복용법 등을 확인해 둘 수 있었으면 합니다.
LGG 유산균이란 무엇인지 알기 위해 LGG가 무엇의 약자인지 확인해두세요. L은 락토바실러스 란노서스 유산균의 이름이며, GG는 최초로 발견한 고르바 박사, 골딘 박사의 이름 앞자를 딴 것으로 LGG 유산균이라고 부릅니다.유산균이란 다 같은 것은 아닌데요 1~3세대로 나눌 수 있으며 1세대가 김치, 된장 등 발효식품에서 나온 것이라면 2세대는 인체에서 직접 분리한 것, 3세대는 전문가들이 균을 배양하고 실험하여 기능성이 인증된 것을 말합니다.
3세대 유산균 중에서도 LGG 유산균이란 것이 가장 많이 연구되었으며 다른 유산균과 비교했을 때 생존력이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가는 것이 쉽지 않은데 LGG 유산균은 섬모가 있어서 생존력이 2배 정도 높다고 합니다.
LGG 유산균의 효능으로 장을 건강하게 만들고 배변을 원활하게 할 수 있어요. LGG 유산균이 장까지 살아서 도착하여 장내 좋은 균을 늘리고 나쁜 균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배변 횟수 증가 및 쾌변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중감소에도 LGG 유산균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실험 결과 LGG 유산균을 투여한 쥐는 체중이 줄고, 간에 지방 축적을 막는 기능이 향상 되었다고 합니다. 체중을 5%만 줄여도 관절이 튼튼해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이 증가하고 중성지방이 줄어서 혈관이 건강해집니다.
다이어트의 경우 건강하게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힘들게 뺀 살이 다시 찌지 않기 위해서는 꾸준히 관리를 해야하는데 LGG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으로 유해균을 억제하고 백색 지방 세포의 크기를 줄여 요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LGG 유산균이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면역 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하기 때문에 장 건강이 나빠지면 면역력도 무너지게 되는데요. LGG 유산균이 장내 환경을 개선하고 면역체계를 바로 잡는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이란 것이 높아지면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증상을 가볍게 앓게 되거나 치료기간을 앞당길 수 있어요. LGG 유산균을 꾸준히 섭취 한 쥐에게 인플루엔자를 감염시켰을 때 증상이 더 가벼웠다고 합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이란 질환도 LGG 유산균으로 예방할 수 있어요. 임신 중에 LGG 유산균을 섭취 한 산모에게서 태어난 아이는 그렇지 않은 아이보다 아토피성 피부염이 발생할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꽃가루 알레르기로 인해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LGG 유산균이 효과가 있어요. 꽃가루 알레르기는 신체의 면역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면역력 증가에 도움이 되는 LGG 유산균을 챙기면 좋습니다. 중요한 것은 꽃가루가 날리기 이전부터 섭취하여 장내환경을 정돈하고 면역력을 키워야 합니다.
유산균이란 것은 의외로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LGG 유산균은 피부 수분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LGG를 섭취했을 때 피부의 각질층 수분 함량이 높아지고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다양한 효능을 가진 LGG 유산균은 어떻게 섭취해야 하나요. 식약처에서 권장한 하루 섭취량은 1억~1백억마리 입니다. 제품의 함량을 확인하여 정해진 용량, 용법을 지켜서 LGG 유산균을 섭취하면 됩니다.
LGG 유산균 복용법으로 캡슐 외에 분말 제품도 있으며 1회에 2~4g 정도가 알맞습니다. 과다섭취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이란 배에 가스가 차거나 설사를 하는 것으로 이를 예방하려면 섭취량을 신경써야 합니다. 또한 항생제와 뜨거운 물과 함께 먹는 것을 삼가야 합니다.
단독으로 복용하는 방법도 좋지만 보다 효과적인 복용법으로 LGG 유산균의 먹이가 되고 유익균을 늘리는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 올리고당과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요구르트에 섞어서 샐러드에 드레싱으로 곁들이면 좋습니다.
유산균이란 것은 장내에 도착을 해도 오래 머물지 못하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은 양을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매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바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서 최소 2주 이상은 복용을 해야 합니다.
LGG 유산균이란 것의 효과를 단언할 수 없지만 여러 연구에서 LGG 유산균을 지속적으로 섭취함으로써 체지방 감량, 면역력 향상, 아토피 피부염, 꽃가루 알레르기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하니 이러한 증상으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하나의 대책으로 선택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반응형'건강한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커큐민 효능 9가지 (0) 2021.04.09 대상포진 치료기간 어느정도 (0) 2021.04.08 체지방 줄이는 운동 방법 (0) 2021.04.05 로열젤리 효능 9가지 (0) 2021.04.02 쑥 보관방법 팁 (0) 2021.03.30